대우건설 기술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정현환 / 2023-10-19 11:31:48

대우건설은 지난 18일 대한토목학회 2023 컨벤션이 개최되는 여수의 호텔 JCS에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 대우건설은 지난 18일 대한토목학회 2023 컨벤션이 개최되는 여수의 호텔 JCS에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우건설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문원태 원장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김찬우 원장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양 기관은 스마트 건설기술과 구조물 유지관리 기술 개발 및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의 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관련 연구 인프라 활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1983년 건설업계 최초로 연구와 실험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기술연구원을 개원했다. 1994년 업계 최초로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됐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신기술 개발 및 신기술 지정 실적을 달성해 왔다. 

 

특히, 도로구조물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 대형구조실험동, 풍동 실험동 등의 전문실험동을 갖추고 있어 향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연구 협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대우건설이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게 된 원천이라 할 수 있는 기술연구원의 연구 인력과 인프라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건설기술 강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