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고용부 장관상 수상

김윤경 IT전문기자 / 2023-12-22 11:35:52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우수 사례로 선정
새로운 취∙창업 지원 모델 제시 평가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유인상)의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Local Pioneer School)이 2023년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 우수 사례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운영한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 프로그램이 청년친화 ESG 지원 사업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왼쪽)과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22일 CJ올리브네트웍스에 따르면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청년 창작자의 로컬 아이디어 비즈니스화를 돕는 온ㆍ오프라인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지역 자원을 바탕으로 청년 창작자들에게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 새로운 취·창업 지원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올해 총 4차수에 걸쳐 진행됐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라이프스타일 5개 분야(로컬&크래프트, 아트&디자인, 북&컬쳐, 웰니스&펫, 아웃도어&액티비티)에 걸쳐 200여 명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내ㆍ외부 디지털 전문가를 초빙해 강의 및 멘토링을 진행하며 청년 창작자들의 성장을 도왔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로컬 파이오니어 스쿨은 지역 청년 인재에게 로컬과 디지털을 결합한 비즈니스 지원 모델을 제시했고, 유의미한 성과들도 많이 배출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격차 해소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윤경 IT전문기자

김윤경 IT전문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