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식목일 맞아 나무 묘목 배부-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손임규 기자 / 2024-03-25 12:14:49

경남 창녕군은 지난 22일 제79회 식목일을 기념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했다.

 

▲ 식목일 기념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모습[창녕군 제공]

 

이번 행사는 군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읍면 권역별로 행사를 진행됐다. 창녕군청과 남지읍·대합면·영산면·이방면사무소에서 군민을 대상으로 미니사과 등 13종의 묘목 8800여 본을 1인당 2그루씩 무상으로 나눠줬다.

 

창녕군 관계자는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에 많은 군민이 참여해 예상보다 이른 시간에 끝이 났다"며 "내 나무 갖기와 식목일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고 봄철 나무 심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17기 창녕군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제17기 창녕군가족봉사단 발대식 행사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지난 23일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자원봉사 배움터'라는 슬로건으로 제17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가족봉사단은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우고 자녀의 올바른 사회 인식과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높여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자 매년 운영되고 있다.

 

군청 행복나눔과 송필남 과장은 "자원봉사 활동 등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동안 가족 모두가 많이 성장해 갈 것입니다"며 응원과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12가족 총 45명으로 구성된 이번 제17기 창녕군가족봉사단은 11월까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환경정화와 지역축제 지원, 재능 나눔, 농촌일손 돕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