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상하수도요금 ARS서비스-자활센터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손임규 기자 / 2024-10-02 12:36:58

경남 밀양시는 상하수도 요금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하도록 ARS(자동응답서비스) 및 신용카드 납부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밀양시청 전경 [밀양시 제공]

 

ARS 대표전화를 통해 요금조회·납부, 신용카드 자동 납부신청·해지 등이 가능하다. 인터넷 사용을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는 스마트 문자 고지 서비스와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도 운영한다. 상하수도 요금조회·납부 사이버창구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신용카드 자동 납부는 밀양시 상하수도 요금조회·납부 사이버창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를 통할 경우 상하수도 요금의 1%(최대 1만5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다.

 

박종수 상하수도과장은 "시민 위주의 편리하고 다양한 상하수도 시책을 발굴해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밀양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밀양지역자활센터 전경 [밀양시 제공]

 

보건복지부가 지역자활센터를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는 경영평가에서 경남 밀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종근)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2일 밀양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이번 경영평가에서 전국 250개 지역자활센터 중 밀양시를 포함한 도농복합형 지역자활센터 23곳을 우수 지역자활센터로 선정했다.

 

우수 지역자활센터로 선정된 기관은 보건복지부 인센티브 지급계획에 따른 추가 운영비를 지원받게 된다. 

 

밀양지역자활센터는 2001년 7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정돼 현재 9개 자활근로사업단에서 115명의 저소득 주민에게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자활 기초능력 배양에 힘쓰고 있다. 

 

손윤식 밀양시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저소득층 자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는 밀양지역자활센터에 감사드리며, 자활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