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지원

하유진 기자 / 2024-09-25 13:27:39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은 지난 4월부터 한국청년회의소와 연계해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을 지원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 지난 6월 전남 강진군 강진아트홀에서 진행된 범죄예방 뮤지컬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들이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제공]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아동복지 지원사업으로 어린이범죄예방 뮤지컬을 지원하고 있다. 5년 동안 50개 소 지역에서 2만3678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공연을 관람했다. 올해는 11회 공연에서 6500여 명의 어린이들이 관람을 마쳤다.

올해 충북 제천 공연을 시작으로 8월까지 순천, 한림, 중문, 강진, 인제, 남대구, 봉화, 성남, 양산, 평택에서 총 11회 진행됐다. 9월 이후로는 강원과 경북 지역 공연을 시작으로 14회의 추가 지방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뮤지컬 내용은 어린이들이 범죄에 대한 안전수칙과 예방법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공연 횟수를 늘려서 2개의 극단이 로테이션으로 공연하고 있다.

김인 MG새마을금고 재단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사랑으로 성장한 새마을금고와 MG새마을금고 재단은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이 더 많이 혜택을 누리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