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상남면 지역사회協 & 산외면자원봉사회 '떡국떡' 나눔행사

손임규 기자 / 2024-02-05 13:02:06

경남 밀양시 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명기, 민간위원장 손희목)는 5일 설 명절을 맞아 저소득 가구 60세대에 떡국세트 나눔 행사를 가졌다.

 

▲ 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떡국떡 나눔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협의체 위원들은 곰탕과 떡국떡(150만원 상당)을 준비, 대상 가정을 방문해 전달하고 명절 인사를 나눴다.

 

손희목 민간위원장은 "우리 주변 이웃을 찾아뵙고 명절 인사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작은 나눔이지만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상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마다 저소득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 행사를 열고 있으며 올해에도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특화사업을 계속 펼칠 예정이다.

 

밀양시 산외면자원봉사회, 설맞이 떡국떡 나눔행사

 

▲ 산외면자원봉사회 회원들이 5일 산외면 문화센터를 찾아 떡국떡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밀양시 산외면자원봉사회(회장 김선애)는 5일 산외면 문화센터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설맞이 떡국떡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자원봉사회원 15명과 산외면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함께 떡국떡과 계란 등을 꾸러미로 포장해 취약계층 32가구에 전달하며 설 명절 인사를 전했다.

 

김선애 회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 떡국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설날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원철 산외면장은 "이번 연휴를 앞두고 돌봐줄 가족이 없는 주민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민관이 협력해 세밀히 살펴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