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이 '2024년 전국 창업기업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 |
| ▲ 공영홈쇼핑 CI. [공영홈쇼핑 제공] |
2024년 전국 창업기업 제품 판로 지원 사업은 공영홈쇼핑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 함께 진행한다. 지역 산업계·학계·연구기관의 공공기술을 적용한 창업기업제품을 육성하고 판로를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9일까지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해당 사업 공고문을 확인 후 접수할 수 있다. 홈페이지 판판대로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 중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홈쇼핑 판로지원에 적용 가능하고 기준에 부합하는 중소기업 제품이어야 한다. 지원 가능 대상은 △전국 5개 광역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14개 거점별 강소 연구개발특구 기업제품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등 산학연 기술사업화 우수제품 등이다.
선정 절차는 연구개발특구재단에서 지원 자격 및 적격 여부 등 기업평가를 진행한다. 통과된 제품에 한해 공영홈쇼핑에서 1차 자격심사··전문가 서류심사, 2차 전문가 PT심사 등의 선발 과정을 통해 5개 제품을 선정 및 최종 발표한다.
선정된 기업은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 원스톱 통합지원'을 받을 수 있다. △품질관리 △상품 코칭 △TV홈쇼핑 영상 제작 지원 △TV홈쇼핑 무료 판매방송까지 지원한다. 판매실적이 우수한 유망상품은 지원방송 후 일반판매방송으로 전환하는 등 사후 지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