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GNU)는 5일 오전 가좌캠퍼스에서 '해외 우수대학과 국제교류 네트워크 협력'이라는 주제로 미국 콜럼버스주립대(CSU) 총장 일행 환영행사를 열었다.
![]() |
| ▲ 콜럼버스주립대 총장 일행이 경상국립대에서 권진회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
이날 행사에는 권진회 총장을 비롯해 경상국립대 대학본부 보직자와 콜럼버스주립대 총장, 최고운영책임자, 국제협력처장, 정책·정의 및 공공안정학부 교수 등 5명이 참석했다.
이에 앞서 경상국립대는 4일 오후 진주시 주관으로 콜럼버스주립대, 진주시, K-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4자 간 공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 도시 간 교육·산업 등 분야의 교류 및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콜럼버스주립대 총장 일행은 4자 간 협약에 이어 이날 경상국립대를 공식 방문, 총장 접견 및 캠퍼스 투어를 진행했다.
권진회 경상국립대 총장은 "이번 협약과 접견을 통해 해외 유수 대학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고, 글로컬 특성화 대학으로의 도약은 물론, 재학생에게도 폭넓은 학문적·산업적 기회를 제공하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럼버스주립대는 미국 조지아주 콜럼버스시에 위치한 공립대학이다. 1958년 설립된 이래 예술, 경영, 교육,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은 전체 약 8000명(학부생 약 6000명)에 달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