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박진전쟁기념관 정전협정 사진전-초등생 저학년 '마음쑥쑥' 교실

손임규 기자 / 2024-01-22 12:50:40

경남 창녕군 박진전쟁기념관은 오는 3월 19일까지 6·25전쟁 정전협정 체결 사진전 '미완의 평화-정전으로 가는 길'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박진전쟁기념관 '미완의 평화' 전시장 모습 [창녕군 제공]

 

이번 사진전에는 휴전 협상과 회담, 전쟁포로 송환, 한미상호방위조약 조인 등 정전협정 체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 40여 점이 전시된다.

 

박진전쟁기념관은 이번 사진전을 위해 국가기록원과 국방부 군사편찬연구소, 디엠제트 박물관의 협조를 받아 경북 칠곡군 석적읍에 있는 호국평화기념관의 전시물을 대여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사진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녕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마음쑥쑥' 프로그램 운영

 

▲ 또바기돌봄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마음쑥쑥 프로그램' 수업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또바기돌봄센터 2개 소에서 관내 초등학교 1∼3학년생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총 24회에 걸쳐 '마음쑥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처음 학령기에 접어든 초기 청소년들이 타인을 이해하고 자신을 수용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새 학기 청소년의 불안감 해소를 위한 집단 프로그램부터 인성 함양 프로그램, 우울 예방 자기관리 프로그램, 자아 성장 프로그램, 성교육 프로그램 등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