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산림사업장 안전교육-생활개선연합회 밑반찬 나눔봉사

손임규 기자 / 2024-04-15 11:33:32

경남 창녕군은 최근 인근 지자체의 벌목작업으로 인한 사망사고 발생과 관련, 지난 12일 찾아가는 산림사업장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시행했다.

 

▲ 양산시 산림조합 전문강사가 창녕지역 산림사업장에서 안전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산림사업 기간제근로자와 관내 산림사업법인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양산시 산림조합 교육원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설명과 벌목작업에 따른 사망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교육했다.

 

창녕군 관계자는 "산림사업장은 안전사고 우려가 큰 만큼 지속적인 안전교육을 실시해 중대재해와 산업재해를 근절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 창녕군연합회, 사랑의 이웃돕기 밑반찬 나눔봉사

 

▲ 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 회원들이 밑반찬 나눔봉사를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한국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는 지난 11~12일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습실에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밑반찬 나눔 봉사를 했다.

 

50여 명의 회원은 2개 조로 나눠 이틀간 물김치와 진미채 무침 등 5가지 밑반찬을 정성스럽게 준비해 직접 어려운 이웃 350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사랑을 나눴다.

 

차정화 회장은 "우리 생활개선회의 관심과 사랑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생활개선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생활개선창녕군연합회는 어려운 이웃에게 매년 사랑 나눔 행사를 하고 있으며, 농촌사회의 발전과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