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소식] 산외면 해바라기축제 성료-인플루엔자·코로나 예방접종

손임규 기자 / 2024-10-10 11:31:29

경남 밀양시 산외면(면장 손영미)은 9일 개최된 제4회 산외꽃담뜰 해바라기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 관광객들이 산외꽃담뜰 해바라기 축제장에서 활짝 핀 해바라기를 구경하고 있다. [밀양시 제공]

 

산외면의 대표적 자연경관인 해바라기밭에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져, 800여 명의 방문객이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다. 특히 산외면과 자매결연을 맺은 부산 남구 용호3동 대표단이 방문해 지역 간 우정을 다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열린음악회, 주민 노래자랑, 각종 체험 부스와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과 경품 추첨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풍물 공연, 기타 동아리, 색소폰 연주가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한편 매년 열리는 산외면 해바라기 축제는 주민과 외부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대표적 지역 축제로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밀양시, 인플루엔자·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 인플루엔자, 코로나19 예방접종 홍보 포스터

 

밀양시는 오는 11일부터 인플루엔자·코로나19 호흡기 감염병 예방을 위해 65세 이상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르신 대상 접종은 안전한 접종을 위해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75세 이상은 11일부터, 70~74세는 15일부터, 65~69세는 18일부터 시작된다.

 

시 자체 사업으로 추진되는 인플루엔자 접종은 14~64세 의료급여대상자, 정도가 심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밀양시 위탁의료기관에서 이뤄진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의 경우 6개월 이상 면역저하자,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자도 가능하다. 접종 시기는 11일부터다.

 

접종 가능 기관 확인은 밀양시보건소와 질병관리청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