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경남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팔령재 기습 폭설 대응훈련

박종운 기자 / 2024-10-28 11:57:23

경남 함양군은 경남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4년 도로 정비·점검평가'에서 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 함양군내 도로정비가 진행되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경남도는 도로의 기능 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수시 점검을 하고 도로관리 실태 파악을 위해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연 2회에 걸쳐 도로 정비 점검과 평가를 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올해 5월 실시된 춘계 도로정비 점검 결과 40%와 10월에 실시된 추계 도로정비 점검 결과 60%가 반영된 종합 점검 결과다. 

 

함양군은 평가에서 도로정비 평가항목인 포장도 보수, 구조물보수, 배수시설정비, 제설작업관련 등 총 12개 항목 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진병영 군수는 "평가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군민들의 불편 해소와 쾌적한 도로 환경을 위해 힘써온 결과"라며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제공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25일 팔령재 일원서 기습 폭설 대응 합동훈련 실시


▲ 함양 팔령제에서 지난 25일 폭설대비 모의훈련이 열리고 있는 모습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지난 25일 국도 24호선 함양읍 팔령재에서 겨울철 폭설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는 경남도 도로관리사업소 진주지소와 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모의훈련은 국도 24호선 팔령고개 부근에서 겨울철 기습적인 폭설로 인한 차량 전복 및 고립 상황이 발생한 것을 가정해, 제설 대응능력과 유관기간과의 협조 체계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진병영 군수는 "겨울철 기습 폭설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모의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강설·결빙에 따른 교통사고 예방 및 도로 이용자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