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소식] '마을 건강리더' 발대식-오하늘 박사과정 건축장학생 선정

박종운 기자 / 2024-06-27 11:37:23

경상국립대학교(GNU)는 26일 간호교육시뮬레이션센터에서 지역사회 건강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우리마을 건강리더' 발대식을 겸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 26일 열린 우리마을 건강리더 발대식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경상국립대 지속가능건강연구소와 시보건소는 진주지역 16개 면에서 선발된 49명을 '우리 마을 건강리더'로 임명하고,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을 받은 건강리더들은 주 1회 경로당, 마을회관, 가정 등지를 방문하며 혈압 측정 등 주민이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벌이게 된다. 

 

건축학과 오하늘 씨, 박사과정 연구장려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


▲ 건축학과 오하늘 씨 [경상국립대학교 제공]

 

경상국립대학교 공과대학 건축학과 박사과정 오하늘 씨(지도교수 강석진)가 한국연구재단(NRF)의 2024 이공분야 학문후속세대 지원사업(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에 선정됐다.

 

오하늘 씨는 등산로 및 둔치 산책로와 같은 선형 여가공간을 3차원 정보로 모델링한 뒤 사용자의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적용 가능한 범죄예방디자인(CPTED) 시스템을 제안,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오 씨는 2022년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제 지원사업(한국여성과학기술인 육성재단 주관)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번 과제 선정으로 2026년까지 2년간 5000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