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재부산북상면향우회 기부금-여성친화 군민참여단 공공시설 점검

박종운 기자 / 2023-11-10 13:04:28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공시설 모니터링’

9일 열린 경남 거창군 북상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행정복지센터 준공식에서 임영달 재부산북상면향우회장이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부했다.

 

▲ 임영달 재부산북상면향우회장이 구인모 군수에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임영달 회장은 북상면 갈계리 중산마을 출신으로 현재 부산에서 대아식품과 구포국수를 운영하고 있다.

 

임 회장은 2017년부터 재부산북상면향우회 초대회장으로 고향사랑 방문행사 추진, 북상면지 편찬 후원금 기탁, 고향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 등 고향 북상면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특히, 임영달 회장과 재부산북상면향우회원들은 행정복지센터 준공을 기념하기 위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기념 식수목을 기증하는 등 남다른 애향심을 보여주고 있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 출신 향우들의 남다른 고향사랑은 전국의 수범사례로 회자되고 있다”며 “전국의 향우들이 거창의 자랑이듯 거창군도 향우들의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 ‘공공시설 모니터링’

 

9~10일 거창군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성별영향평가 조치 사항 이행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관내 공공시설을 방문해 모니터링을 시행했다.

 

여성친화도시 군민참여단은 성별·연령별·계층별 등 다양한 사람들이 시설을 이용할 때 사회적 약자의 관점에서 안전한지 특히 성인지적 관점에서 불편함은 없는지 등을 세심하게 살폈다.

 

신동범 거창군 행복나눔과장은 “성인지적 관점으로 도시공간을 조성해 연령, 성별, 장애 여부 등에 관계없이 모든 군민이 공공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