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몸보신 '완도 전복' 으뜸…전국서 할인 이벤트 다채

강성명 기자 / 2024-07-24 11:22:44

전남 완도군이 경기도 공공기관을 찾아 전복 소비 활성화에 나섰다.

 

▲ 지난 23일 신우철 완도군수가 서울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완도 수산 식품 특별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에게 홍보를 하고 있다. [완도군 제공]

 

완도군은 지난달 25일부터 한달여 동안 경기도청, 산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복날 맞이 '전복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초복에는 구내식당 점심 메뉴로 완도 전복 삼계탕 1800그릇을 선보여 전복 소비 활성화에 힘을 보탰다.

 

완도군은 전복 수요가 몰리는 초·중·말복을 맞아 '복날엔 전복, 전복 데이' 할인전을 전국 대표 리테일 매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중복인 오는 30일까지 GS 전국 495개 매장에서 활 전복 8마리를 9900원에 선보이고, 말복인 다음달 18일까지는 이랜드 킴스클럽 29개 매장에서 특대 크기의 활 전복을 할인 판매한다.

 

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25일까지 '완도 수산 식품 특별 기획전'을 열어 전복죽, 전복 한 판, 전복 떡갈비, 전복 닭강정 등을 판매한다.

 

완도군 대표 쇼핑몰인 '완도청정마켓'에서 다음달 14일까지 전복 구매 5000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완도군은 "이번에 마련한 할인전을 통해 완도 전복의 우수성이 알려지고 판매가 확대돼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