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와이제이건설 화장실 개선 봉사-우리약국 이웃돕기 성금

손임규 기자 / 2024-05-24 11:59:43

경남 창녕군 영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와이제이건설(대표 선종주)이 취약 노인 세대에 수세식 화장실 리모델링을 지원했다는 소식을 24일 전했다.

 

▲ 선종주 와이제이건설 대표가 재래식 화장실 리모델링 현장을 살펴보고 있다. [창녕군 제공]

 

재래식 화장실 천장 누수와 내벽 분열 등 안전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 사정을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전해들은 와이제이건설은 650만 원을 들여 수세식으로 화장실을 개선했다.

 

선종주 대표는 "아직도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이웃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돼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나눔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와이제이 건설은 매년 1가구를 선정, 재래식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를 하는 등 지역 사회를 위해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창녕군 우리약국 이연수 약사, 이웃돕기 성금 기탁

 

▲ 우리약국 이연수 약사가 성낙인 군수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읍 우리약국 이연수 약사는 23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성금 300만 원을 창녕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창녕365스마일뱅크를 통해 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사각지대에 놓인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구원들의 생계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지난 2010년 창녕읍에서 우리약국의 문을 연 이연수 약사는 2012년부터 해마다 지역민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며 나눔 문화확산에 동참하고 있다. 

 

이연수 약사는 기탁식에서 "제가 낸 성금이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며 "지역 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되돌려 주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