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군청 소식지 10년만에 재발행-의료급여일수 연장 57명 승인

손임규 기자 / 2024-03-07 21:19:11

경남 의령군은 10년 만에 의령군 소식지를 재발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청 소식지는 오는 15일 창간호 발간을 시작으로 격월로 발행된다. 

 

▲ 오태완 군수가 6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오태완 군수는 지난해 말 군민들의 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군정 메시지 전달과 유익한 생활 정보 제공을 위해 군정 소식지 제작을 지시했다. 

 

의령군은 2014년 12월 '의령군보' 발행을 끝으로 10여 년 동안 책자형(종이) 소식지를 내지 않았다. 

 

오 군수는 "접촉도, 인지도, 호감도 등을 고려해서 판단했을 때 지역 현실에 가장 효과적인 홍보 매체는 군정 소식지"라며 "정책 홍보와 더불어 이웃이 살아가는 좋은 이야기를 발굴해 전파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윤갑 기획예산담당관은 "소식지가 일방적인 군정 홍보 수단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경계하고 있다. 소식지가 군민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되고, 주민들의 소소한 삶을 들여다보고 소통하는 매체가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의령군 의료급여 연장승인 심의위원회 개최

 

▲ 6일 열린 의료급여 연장승인 심의위원회 회의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6일 의료급여일수 연장 승인이 필요한 57명에 대한 연장승인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심의회에서는 만성고시 질환과 기타질환으로 의료급여 상한일수(만성고시질환380일, 기타질환 400일)를 초과해 의료급여를 이용하고자 하는 수급자 47명에 대해 의료급여 일수 90일 이내 연장 승인을 했다. 

 

기타질환으로 의료급여 일수를 초과해 조건부연장 승인이 필요한 10명에 대해서는 선택 병 · 의원을 지정해 의료기관을 계속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했다.

 

정명숙 사회복지과장은 "의료급여 업무의 효율적인 운영과 내실화를 위해 노력하고 또한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기관 이용 불편 해소와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