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이 '2025 국가산업대상' 경영혁신 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 |
| ▲ 한전KDN 나주 본사 전경 [한전KDN 제공] |
이번 시상식은 산업정책연구원 주최로 지난 17일 서울 엘타워 그레이스홀에서 열렸으며, 우수한 경영 역량과 차별화된 서비스 경쟁력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수여됐다.
한전KDN은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혁신 활동을 통해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는 '소통과 신뢰 기반의 에너지ICT 혁신으로 국민 편익 제고'를 혁신 목표로 설정하고 △디지털 혁신 △사업 혁신 △ESG 혁신 △경영효율 혁신 등 4대 혁신 방향을 중심으로 경영 전략과 연계한 8대 중점 과제, 55개 실행 과제를 수립·실행해왔다.
또 AI 기반 배전공사설계, 전력계통 재난안전 솔루션, 가상발전소 구축, 경영개선 계획 수립 등 에너지ICT 기술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처음 시행한 '혁신 인식도 조사'를 통해 임직원의 혁신 이해도와 만족도를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기관 운영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등 내부 소통에도 힘썼다.
한전KDN은 "공기업의 경영혁신은 기관을 넘어 국가 경영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경영에 적극 반영해 에너지ICT 산업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