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미국 시장개척단 귀국길…진병영 군수 "농식품 수출확대 발판 마련"

박종운 기자 / 2024-10-28 12:34:35
6일간 메가마트 판촉행사 및 수출협약 체결

진병영 군수를 단장으로 한 경남 함양군 미국 시장개척단이 현지 판촉 행사와 수출 협약 등 여러 성과를 거두고 27일 귀국길에 올랐다.

 

▲ 진병영 군수가 LA 갤러리아백화점에 운영되고 있는 함양군 페이스숍에 들러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함양군 제공]

 

지난 20일 미국으로 떠난 시장 개척단은 21일 애틀랜타 메가마트에서 판촉 행사를 열었다. 이날 메가마트 미주 본부와 협약을 체결, 미국 중부시장에 농식품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진 군수는 25일 LA 주요 한인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한 뒤 코스트코 등 현지 대형마트를 방문해 시장조사를 진행했다. 이어 26일 LA 갤러리아 백화점에 운영되고 있는 함양군 페이스숍의 운영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이번 미국 시장 개척단 활동이 이동시간과 시차 등을 고려할 때 실제 활동 시간은 6일 정도로 제한된 가운데서도 미국 2개 지역을 순방, 농식품을 홍보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함양군은 강조했다.

 

진병영 군수는 "이번 시장개척단 활동은 현지 메가마트 및 LA한인회와의 협약 체결로 앞으로 더 많은 함양 농식품이 미주지역에 진출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올해 적극적 해외 마케팅 활동이 함양군 수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