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사내벤처 4기 사업 선정

하유진 기자 / 2024-01-10 15:24:13

롯데웰푸드는 사내벤처 4기 사업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사내벤처 4기 선발 최종 평가 프레젠테이션에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한 '밸류매치' 팀이 차기 사내벤처 지원 사업으로 발탁됐다.
 

▲ 사업 제안을 발표하는 신시라 밸류매치팀 사원. [롯데웰푸드 제공]

 

사내벤처 4기 선발 프로젝트는 지난해 9월부터 시작했다. 다수의 팀이 지원해 1차 심사를 받았다. 이 중 △사업성 적합성 사업가 정신 등의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다섯 팀이 최종 평가를 받았다.

 

최종 평가는 모의투자 방식으로 진행됐다. 가장 많은 투자액을 받은 팀은 신시라 글로벌사업본부 사원이 소속된 밸류매치 팀이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제안해 사업성과 적합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밸류매치 팀은 사업 현실화를 위해 사내벤처 TFT에 발령된다. 이후 약 1년 간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치게 된다. 초기 사업 비용으로 5000만 원과 별도 외부 사무공간을 제공한다. 인큐베이팅 과정 중 평가를 통해 추가 사업 지원비도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사례로써 회사 내외부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식품업계를 대표하는 사내벤처 프로그램이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