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계절근로자 법교육-진병영 군수 소비쿠폰 발급현장 점검

박종운 기자 / 2025-07-21 11:25:20

경남 함양군은 20일 계절근로자 지원센터에서 경찰서와 함께 공공형 계절근로자 법질서 교육을 진행했다.

 

▲ 20일 열린 공공형 계절근로자 법질서 교육현장 모습 [함양군 제공]

 

이번 교육은 농촌 지역의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유입된 외국인 계절근로자 42명을 대상으로 법질서 인식 제고와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일상생활에서의 범죄 예방 교통 법규 및 질서 외국인 사건·사고 사례 불이익 발생 시 구제 절차 등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군 관계자는 "현재 외국인 계절근로자가 증가하고 있어 범죄 예방과 인권 보호를 위한 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계절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진병영 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 첫날 현장 점검


▲ 진병영 군수가 21일 함양읍사무소 소비쿠폰 발급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군이 21일부터 전 읍면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을 시작한 가운데, 진병영 군수가 현장을 찾아 사업 취지를 직접 설명하며 신청 방법과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진 군수는 이날 오전 함양읍사무소를 방문해 신청·발급 현장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군민 모두가 혜택을 빠짐없이 받을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지역 소비를 활성화하고, 군민의 생활 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정부·지자체 합동 사업이다. 함양군은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추가 혜택까지 더해 전 군민에게 1인당 최소 20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을 지급한다.

 

함양군은 9월 12일까지 읍면사무소와 지역 농협을 통해 오프라인 신청을 받으며, 카드사 누리집·제로페이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 접수도 병행하고 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