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농기센터·소방서 친선 족구경기-노인일자리 양성평등 교육

박종운 기자 / 2024-04-22 14:53:27

경남 거창군은 지난 17일 거창소방서 족구장에서 농업기술센터와 소방서 직원들간의 친선 족구경기를 가졌다. 

 

▲농업기술센터와 소방서 직원들이 친선 족구경기를 가진 뒤 구인모 군수로부터 선물을 받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이날 행사는 지난해 소방의날 행사 시 김진옥 소방서장의 제안과 농업기술센터의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구인모 군수와 김진옥 소방서장 등 100여 명이 참가한 다운데 농업기술센터와 소방서가 팀을 나눠 경기를 진행한 결과, 2대1로 소방서가 승리했다. 

 

이진옥 거창소방서장은 "이번 경기는 양 기관의 우정이 돈독해진 것 같다"며 "앞으로 정기적으로 친선경기를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군수는 "거창군과 거창소방서는 군민재산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경기를 통해 양 기관이 단합해 군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상면 노인일자리 참여자 대상 '성인지 감수성' 교육


▲찾아가는 성인지 교육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22일 남상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33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꾸준히 지속된다. 

 

초청 강사로 나선 이승민 서연상담복지연구소 소장은 '공감과 소통을 위한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성역할 고정관념과 평등의 연관성에 대해 교육했다. 

 

김미정 남상면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