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국내 최대 클라우드 컨퍼런스 참가

유태영 기자 / 2025-05-15 11:15:02

골프존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5'에 참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주최한 'AWS 서밋 서울 2025'는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다.

 

▲14~1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AWS 서밋 서울 2025' 골프존 부스에서 AI 골프 코칭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골프존그룹 제공]

 

이번 행사에는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 혁신을 다루는 110개 이상의 세션이 진행되었다. 기업별 세션은 물론 최신 기술 트렌드와 혁신적인 생성형 AI 기반 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엑스포 부스를 통해 일상 속 다양한 부분의 AI 적용 사례는 물론 체험형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골프존은 체험존에 부스를 마련해 정밀 스윙 분석 기술과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 자세 교정을 제공하는 '나만의 AI 골프 코치(AI Golf Coach)'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AWS의 완전 관리형 생성형 AI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Amazon Bedrock) 기반의 스윙 분석 및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 자세 교정을 수퍼톤(Supertone)의 실시간 음성 기술과 결합하여 효과적인 코칭을 제공한다.

기존의 골프존 GDR AI 코칭 서비스에 AWS의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 편의를 더욱 높인 것이 특징으로, AWS AI를 기반으로 스윙을 정밀 분석해 쌍방향 음성 커뮤니케이션으로 자세 교정을 제안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코스와 코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고 음성 기반의 실시간 피드백도 제공돼 더욱 완성도 높은 개인 맞춤형 레슨이 가능하다.

골프존 부스에는 양일간 많은 관람객이 방문해 직접 AI 코치를 통한 스윙 분석을 받고 체험했으며, 이는 스포츠 분야에서 생성형 AI 기술의 체험형 활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사례로 평가받았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