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안군은 오는 6월 28일까지 약 2개월간 '민원실 이용만족도 및 불편사항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민원실 이용만족도 및 불편사항 설문조사' 포스터 |
군청 민원실(종합민원과)에서 민원을 신청했거나 민원인용 컴퓨터와 팩스 등 민원인 전용 공간을 이용한 주민은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군청 누리집 설문조사 게시판에 접속하거나 군청 1층 종합민원과에서 QR코드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군민의 불편을 해소해서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기획·추진하게 됐다"며 "군청을 방문하는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 5월10일까지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수요 조사
함안군은 다음 달 10일까지 하반기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고용농가와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파종기와 수확기 등 계절적으로 발생하는 농촌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군은 결혼이민자의 본국 거주 4촌 이내 친척을 초청해 인력이 부족한 농가에 배치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함안군에 주소지를 둔 농가와 결혼이민자로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와 신분증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고용농가는 근로자에게 적정 주거환경을 제공과 최소 근무일수를 보장해야 하며 최저시급(9860원) 이상의 임금을 지급해야 하는 등 준수사항을 지켜야 한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체류 연장 3개월을 포함해 최장 8개월간 근로할 수 있다. 마약검사비, 외국인등록비, 산재보험비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농가 및 근로자의 초기 비용 부담을 덜 수 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