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사내 친환경 ESG 캠페인

정현환 / 2025-02-10 13:31:13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친환경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의 하나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및 생활화를 위해 마련됐다. 직원들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ESG 경영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 광동제약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내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동제약 제공]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캠페인의 참여자들은 본사 출입구에서 '지속 가능한 미래, 광동제약이 함께합니다', '내 손으로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 다회용 컵과 함께합니다' 등 구호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환경보호 알리기에 앞장섰다.

 

광동제약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는 2022년 처음 시행됐다. 다회용 컵은 인체에 무해한 'BPA-FREE' 제품으로 본사 휴게공간에 비치하여 직원들뿐만 아니라 방문객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용된 컵은 전문 업체가 수거 후 세척해 재비치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폐기물을 줄이고 탄소 저감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친환경 사내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으로 ESG 경영을 내재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KPI뉴스 / 정현환 기자 dondevo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현환

정현환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