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연말 나눔 행렬…아이마트·신창산업 장학금-농협 백미 기탁

손임규 기자 / 2023-12-21 12:07:26

경남 창녕군에 연말을 맞아 지역 우수 인재 육성을 염원하는 장학금과 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이어지고 있다.

 

▲ 아이마트 전필배 대표, 신창산업광고사 하재칠 대표가 성낙인(가운데) 군수에게 장학금을 기탁했다.[창녕군 제공]

 

아이마트(대표 전필배)와 신창산업광고사(대표 하재칠)는 20일 군청을 찾아 각각 1000만 원,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올해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에 기탁된 금액은 1억3550만 원이다.

 

창녕군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3년 10월 지역인재 육성 지원을 위해 설립된 이후 각계각층의 관심과 도움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360명의 학생에게 약 37억5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에 힘을 쏟고 있다.

 

창녕농협 작은나눔회, 연말 사랑의 백미 기탁

 

▲창녕농협 작은나눔회 임원들이 성낙인 군수에 사랑나눔 백미를 기탁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농협 작은나눔회(회장 김영주)는 20일 연말 맞이 어려운 이웃 돕기 지원으로 250만 원 상당의 백미를 기탁했다.

 

창녕농협 작은나눔회는 창녕군 관내 여러 농협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이 모여 만든 봉사회로 수년째 지역사회를 위한 기탁을 해오고 있다.

 

작은나눔회 김영주 회장은 "우리 이웃들이 추운 겨울날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성품을 준비하게 됐다"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기탁된 백미는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에 지원될 예정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