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내년 국도비 확보 총력전-의용소방대聯 이웃돕기 백미 기탁

손임규 기자 / 2024-03-22 11:52:33

성낙인 창녕군수는 21일 내년 국·도비를 확보하기 위해 정부 예산편성 순기보다 한발 앞서 경남도청을 방문했다.

 

▲ 성낙인 군수가 21일 도청 자연재난과를 찾아 지역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이날 성 군수는 최만림 행정부지사와 면담을 갖고 경기 침체와 인구감소로 위기 상황에 직면한 지역의 어려움을 설명하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자연재난과, 예산담당관을 찾아 지역 현안 사업의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주요 건의 사업은 △풍수해생활권 정비 740억 △남지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 320억 △마산지구 우수유출저감시설 설치 483억 △스마트 경로당 구축 10억 △대합 파크골프장 조성 78억 △숲 체험 패밀리 테마파크 조성 30억 △고암 우천지구 수리시설 개보수 16억 원 등이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투자유치단에서는 지역 경기 회복과 인구증가를 위해 대기업 또는 중견기업의 적극적인 투자유치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성낙인 군수는 "정부 긴축재정과 세수 부족으로 지방재정이 그 어느 때 보다 어려운 상황"이라며 "창창한 창녕 건설을 위한 동력확보를 위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라도 찾아가겠다"고 강한 의욕을 보였다.

 

한편, 창녕군은 2025년도 국도비 목표액을 전년도 대비 5% 증액한 2506억 원으로 정하고, 신규사업 70건 334억 원을 포함해 총 369건 3330억 원 규모의 국도비 사업을 발굴했다.

 

창녕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이웃돕기 백미 기부

 

▲ 김순식·신수자 창녕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회장이 성낙인 군수에 백미를 기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군은 21일 창녕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백미 1000㎏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창녕소방서의용소방대연합회 남성·여성 연합회장직을 새롭게 맡게 된 김순식 회장과 신수자 회장은 취임 축하선물로 들어온 쌀 화환을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김순식 회장은 "앞으로 지역사회의 안전뿐만 아니라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전달된 백미가 소외된 어르신들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에 골고루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수자 회장은 "취임식에서 받은 축하선물로 이렇게 좋은 일을 할 수 있어서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꾸준한 나눔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의용소방대연합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