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유형 어린이집’ 캠페인 행사 활발…충무공동자람공동체, 환경챌린지

박종운 기자 / 2023-11-10 13:21:53

경남 진주형 공유어린이집의 한곳인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지난 8일 수요일 물초울공원에서 환경캠페인을 실시했다.

 

▲지난지난 8일 물초울공원서 환경캠페인 실시 모습 [라온키즈어린이집 제공]

 

올해 4월 결성된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연간 계획으로 설정한 쑥쑥자라는 걷기챌린지' 행사의 일환으로, 학부모와 원아들이 모두 참가한 가운데 버블쇼 공연, 걷기행사, 동화책 나눔 활동 등을 즐겼다.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라온키즈어린이집(대표 안순옥대방자미꽃어린이집(원장 박성애진주더프라임어린이집(원장 강경옥꿈꾸는놀이터어린이집(원장 김광숙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어린이집(원장 신혜경)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 어린이집은 나누GO, 기부하GO, 실천하GO’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동화책 구입 행사를 통해 거둔 수익금을 진주시복지재단에 기부할 예정이다.

 

환경부로부터 '1회용품 제로챌린지' 단체로 지목된 충무공동THE자람공동체는 이날 행사 준비 일체를 재활용품으로 활용했다. 어린이집들은 아이들이 그린 그림을 바탕으로 함께 색칠하고, 손과 발 도장을 찍는 방법으로 친환경 현수막을 제작,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가정에서는 명절 선물 포장용기인 보자기를 재활용해 캠페인 망토를 만들었고, 택배상자로 피켓을 만들어 지구지킴이 그림을 그리는 등 행사 준비 자체가 환경 캠페인의 과정이었다"고 소개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