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1110억대 공모사업 박차

강성명 기자 / 2025-02-27 11:06:19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 6월 오픈 음식 개발 본격화

전남 장성군이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와 함께하는 협력사업을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이끌 1110억 원대 공모사업을 발굴했다고 27일 밝혔다.

 

▲ 김한종 전남 장성군수가 장성군을 방문한 백종원 대표에게 지역 현황을 설명하고 있다. [장성군 제공]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난 25일 공모사업 대응계획 보고회를 갖고 중앙부처‧전남도 공모사업 가운데 추진 가능한 사업 40건에 대해 설명과 추진계획, 사업 타당성 검토 등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더본코리아와 함께 추진한 '황룡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민관상생 투자협약사업)가 관심을 끌었다.

 

장성군은 2023년 ㈜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장성산 농특산물을 이용한 상무대 상생급식 메뉴 개발, 황룡시장 활성화와 시설개선방안 마련 연구용역 등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오는 6월에는 특화음식 개발과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가 문을 열 경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전망이다.

 

▲ 2024년 10월5일 '2024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현장에서 백종원과 함께하는 지역특화음식 프로젝트 '장성 새싹삼닭 직화구이 바베큐'를 구입하려는 관광객들이 긴 줄을 잇고 있다. [강성명 기자]

 

실제 지난해 10월에 열린 2024 장성 황룡강 가을꽃축제 현장에서 백종원과 함께하는 지역특화음식 프로젝트 '장성 새싹삼닭 직화구이 바베큐'는 맛을 보려는 관광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이와 더불어 △그린 뉴딜 전선로 지중화사업 △황룡면 교동 월산마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국산 목재‧목조건축 실연사업 △스마트 원예단지 조성사업 등 대형사업도 발굴됐다.

 

장성군은 지난해 52건, 사업비 1719억 원 규모 공모사업 선정이라는 역대 최대 실적을 낸 경험을 토대로 올해도 행정력 집중에 나선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역 발전에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 공모사업 동향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국도비 재원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