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 장흥 물축제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쾌거

강성명 기자 / 2024-02-04 11:03:54
문체부 선정 '2024~2025년 문화관광 최우수축제'도 선정

전남의 대표 여름 축제인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명실공히 여름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다.

 

▲ 김성 장흥군수가 '2024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뒤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찍고 있다. [장흥군 제공]

 

4일 장흥군에 따르면'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은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은 최고의 브랜드에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수상으로 장흥군 물축제는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올해 문체부 선정 '2024~2025년 문화관광 최우수축제'에도 선정돼 문화관광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제17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여름 휴가철인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장흥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는 살수대첩 거리 퍼레이드, 지상 최대의 물싸움, 장흥 워터락 풀파티 등 낮부터 밤까지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물축제는 해마다 수익금을 유니세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에 후원하는 착한 축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김성 장흥군수는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름축제"라며, "올해는 유일하고, 독특한 콘텐츠를 보강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축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KPI뉴스 / 강성명 기자 nam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성명 기자

강성명 / 전국부 기자

광주·전남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