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항공복합도시 추진단 구성-청소년상담센터 9년 연속 '최우수'

박종운 기자 / 2023-12-14 11:23:58

경남 사천시가 우주항공청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본격적인 설립 지원준비에 나섰다.

 

▲ 사천시 청사 전경 [사천시 제공]

 

사천시는 14일 우주항공청 설립지원을 위한 '우주항공청 연계 도시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동식 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들과 경남도 관계자, 시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지난 1년여간 용역을 통해 △항공우주 선진도시 개발사례 분석 도시발전 계획 기본구상 및 실행계획 수립 항공청 중심 행정복합타운 개발 계획 등을 수립했다.

 

시는 이번 용역의 성과물을 토대로 경남도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추진단'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주최 종합평가 9년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

 

사천시 복지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영숙)가 여성가족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여성가족부 의뢰를 받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3년마다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적절성·연계성을 평가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종합평가'에서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당당히 최우수기관으로 이름을 올렸다. 2017년, 2020년에 이어 세 번째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안에서 위기청소년들을 발굴하고 지원해 건강한 청소년들로 성장시키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전국 240여 개 센터 중 상위 10% 안에 들어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