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소식] 삼천포 바다낚시클럽 이웃돕기 성금·성품 기탁 등

박종운 기자 / 2024-11-19 15:44:58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경남 삼천포 바다낚시클럽 삼백밴드(대표 유병운)는 지난 18일 사천시 동서금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과 성품을 기탁했다.

 

▲ 삼천포 바다낚시클럽 삼백밴드 임원들이 동서금동에 성금과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이들은 성금 390만 원과 함께 253만 원 상당의 삼겹살·목살 80세트, 63만 원 상당의 넥워머 100개를 동사무소에 전달했다.

 

기탁된 성금과 성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된 후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삼천포 바다낚시클럽 삼백밴드는 삼천포와 남해를 주요 거점으로 선상낚시를 즐기는 낚시인들의 모임으로, 현재 회원수는 2850여 명이다.

 

유병운 대표는 "이번 기부 행사에 많은 낚시인들이 십시일반 뜻을 모아주셨다"며 "추운 겨울이지만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마음만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농촌일손돕기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일 농촌일손돕기에 이어 18일 2차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직원 12명은 몸이 불편해 농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곤양면 단감 재배 농가에 방문해 수확 작업을 지원했다.

 

김성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가들의 일손 부족이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