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가족센터 가족상담 '우수기관'-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손임규 기자 / 2024-10-25 11:14:20

경남 창녕군가족센터(센터장 정동명)는 24일 한국건강가정진흥원으로부터 '2024년 가족상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창녕군가족센터 가족상담 우수기관 선정을 축하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은 전국 244개 가족센터 중 상담 운영 환경, 가족상담 전문 인력의 자격 충족, 상담 성과 등의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 기관을 선정한다. 

 

올해 우수기관에는 전국 100개 소가 선정됐으며, 경남에서는 창녕군을 포함한 5곳이 뽑혔다. 

특히 창녕군은 경남의 군부에서 최초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성낙인 군수는 "1인가구와 외국인가구 등 다양한 가족 유형이 증가함에 따라 가족센터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우수기관 선정에 기여한 가족센터 직원들을 격렸했다.

 

창녕군가족센터는 가족 내 갈등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창녕군,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 실시

 

▲ 가구주택기초조사 홍보 포스터

 

창녕군은 11월 8일부터 27일까지 '2024년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실시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통계청 주관으로 다음해 인구주택총조사와 농림어업총조사를 위한 조사구 설정 등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주거지원정책 수립을 위한 자료 수집 차원에서 5년마다 전국적으로 이뤄진다. 

 

조사 대상은 일부 아파트를 제외하고 빈집을 포함한 관내 약 2만9000가구다. 조사원은 직접 현장을 방문하거나 전화 확인을 병행하며 주거 형태에 따라 거처 종류, 주거시설 형태 등 14개 항목을 조사한다.

 

창녕군 관계자는 "조사한 자료는 내년도 인구주택총조사 및 농림어업총조사 준비에 활용되므로 조사요원 방문 시 적극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