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와 업무협약

김영석 기자 / 2024-06-19 11:08:30

경기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와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가 양 기관 교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지난 18일 강태숙 센터장과 이영재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평택시 제공]

 

19일 평택시에 따르면 지난 18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평택시지부 위탁기관인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강태숙 센터장과 (사)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 이영재 회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기관 연계 구축을 통해 평택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개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을 위한 사업 공동 진행 △장애인 가족 지원에 필요한 자료조사 및 정보제공 △인적‧물적 교류를 바탕으로 한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 △기타 양 기관 발전에 도움이 되는 제반 사항 등이다.

경기도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평택지회 이영재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이 상호 지원과 협력하며 각 기관 프로그램에도 적극 참여 및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평택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강태숙 센터장은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고, 더 많은 장애인과 가족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김영석 기자 lovetupa@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석 기자

김영석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