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반다비체육센터 개장-일상돌봄서비스 이용자 모집

손임규 기자 / 2024-05-02 11:51:52

경남 창녕군은 1일 창녕읍 탐하로 234-4 일원에 건립된 '반다비체육센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 성낙인 군수가 반다비체육센터 개장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창녕군 제공]

 

창녕반다비체육센터는 15m 4레인의 수중운동실과 실내체육관, 체력단련실, GX룸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창녕군 최초의 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로, 비장애인과 장애인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다. 

 

창녕군은 국민체육기금 50억 원과 특별교부세 8억 원, 도비 20억 원, 군비 39억 원 등 총 117억여 원을 투입해 2021년 착공해 2년 6개월간의 공사 끝에 완공했다. 지난달 1일부터 시범 운영하고 있다.

 

성낙인 군수는 기념사에서 "장애인들의 체육활동뿐 아니라 군민 모두가 함께 즐기고 어울릴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군민 친화적인 체육센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창녕군, 일상돌봄서비스 청·중장년 이용자 모집

 

창녕군은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을 대상으로 일상돌봄서비스사업 이용자를 모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일상돌봄서비스사업은 올해 처음 시행되는 신규사업이다. 질병과 부상, 고립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청·중장년에게 재가 돌봄은 물론 병원 동행이나 심리지원과 같은 특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서비스가 필요한 19∼64세 청·중장년이며, 별다른 소득 기준은 없다. 서비스 가격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부과된다. 서비스 이용 기간은 기본 6개월이며, 재판정 여부에 따라 최대 3년까지 이용 가능하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