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에너씨슬 플래티넘 메가' 출시

김경애 / 2025-05-12 13:23:47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너씨슬의 신규 제품 '에너씨슬 플래티넘 메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에너씨슬 플래티넘 메가 제품 사진. [대웅제약 제공]

 

에너씨슬 플래티넘 메가는 △혈행·중성지질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섯 가지 기능성 성분(rTG오메가3, 코엔자임Q10, 바나바잎추출물, 홍국, 밀크씨슬추출물)을 하나에 담은 제품이다. 여러 영양제를 따로 섭취하는 번거로움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했다.

 

△'오메가3(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 감소 △바나바잎추출물의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홍국에 함유된 '모나콜린 K'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밀크씨슬추출물의 '실리마린'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제약은 "성분뿐 아니라 함량과 흡수 효율까지 고려했다"고 말했다. 코엔자임Q10, 밀크씨슬추출물, 바나바잎추출물은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의 최대 함량으로 담았다. 또한 식약처 고시 기준 대비 두 배에 달하는 실리마린 60%의 밀크씨슬추출물과 순도 98%의 코엔자임Q10 원료, 체내 흡수율을 높인 rTG오메가3를 사용했다.

 

회사에 따르면 에너씨슬 플래티넘 메가는 오메가3의 주요 지방산인 EPA 및 DHA 함유 유지 총합을 900mg(일일섭취량 기준) 함유해 식약처 기준 오메가3의 네 가지 주요 기능성(혈중 중성지질, 혈행 개선, 건조한 눈 개선, 기억력 개선)을 모두 인정받았다.

 

오메가3는 일일섭취량 기준 EPA 및 DHA 총합량에 따라 기능성이 달라진다. 500mg 이상이면 혈중 중성지질 및 혈행 개선, 600mg 이상이면 건조한 눈 개선, 900mg 이상이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로 인정된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