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성흠제 의원의 심층 인터뷰가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를 통해 오는 11일 방영된다.
이번 인터뷰는 11대 서울시의회 후반기 원내대표로서 성흠제 의원이 강조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과 시민을 위한 정책 비전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 |
| ▲ 성흠제 서울시의원(왼쪽)이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에 출연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지방자치TV 제공] |
성 의원은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서울시의회에서 차지하는 의석수는 소수지만 "시민을 위해서는 어느 현장이든 달려가겠다"며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의원들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상임위 배분을 마무리한 과정을 설명하며,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실천하는 모습을 강조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현장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민생실천위원회의 부활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노동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해결책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성 의원은 은평구를 대표하여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불광천을 중심으로 한 환경 개선과 지역 내 교육 환경 발전을 위한 중학교 신설을 추진 중이다.
아울러 "시민들의 안전과 복지에 초점을 맞춘 조례를 제정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지방자치TV의 '더 인터뷰'는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 방영되며, 10월 18일에는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이 출연한다.
KPI뉴스 / 박지은 기자 pje@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