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경기도의장, 예방치유원과 '도박 예방 및 치유 업무협약'

진현권 기자 / 2024-11-23 11:11:46
경기도민 도박 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지원

경기도의회는 지난 22일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 지난 23일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왼쪽)과 신미경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공]

 

이날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진경 도의회 의장(민주·시흥3)과 문형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민주·안양3), 조성환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민주·파주2), 신미경 예방치유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민의 도박 문제 예방 대책 마련 및 치유·재활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온·오프라인 협력 시스템을 마련하고, 교육, 행사, 캠페인 등 도박 예방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김진경 의장은 "도박은 개인과 사회 모두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심각한 문제로, 이를 예방·치유하기 위해 도의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도박 문제 해소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미경 원장은 "도박문제의 심각성에 공감대를 갖고 먼저 손 내밀어 준 경기도의회에 감사드린다"며 "경기남부, 경기북부 도박문제 예방치유센터와 함께 경기도민의 도박문제를 예방하고 치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KPI뉴스 / 진현권 기자 jhk102010@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현권 기자

진현권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