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치 시 부피도 약 30% 줄여
실속형으로 가격 부담 낮춰
LG전자(대표 조주완)가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줄인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
| ▲ 모델이 실속형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에어(Air)'를 사용하는 모습. [LG전자 제공] |
신제품은 제품 무게가 약 1.97kg로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볍다.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무선청소기와 거치대 크기도 줄였다. 신제품은 거치시 전체 부피도 코드제로 A9 대비 약 30%가량 작다.
LG전자는 최근 무선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한국생산성본부와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무게와 크기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하고 신제품을 준비했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64만원이다. 에센스 화이트, 카밍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전용 물걸레 흡입구는 추후 출시된다.
LG전자는 온라인브랜드샵(LGE.COM)을 시작으로 전국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장소를 늘릴 예정이다.
초기 구매고객을 위한 최대 10만원 상당 혜택도 마련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컬러별 100대 한정으로 5만원 할인해준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 백승태 부사장은 "A9S에 이어 실속형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PI뉴스 / 김윤경 기자 yoon@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