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GS25, 베트남서 약국&편의점 결합매장 개점

유태영 기자 / 2025-03-11 14:26:36

동화약품은 베트남 약국체인 법인 '중선파마'가 GS25 베트남 법인과 함께 약국과 편의점을 결합한 매장 1호점을 티엔장성에 개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0일 베트남 티엔장성 고콩시티에서 컬래버레이션 1호점 개점 행사를 마쳤다.
 

▲중선파마-GS25 MOU 사진 (왼쪽부터) 최금성GS25 베트남 법인장, 노웅호 중선파마 법인장.[동화약품 제공]

 

중선파마는 GS25 편의점 공간 내 숍 인 숍(shop in shop) 형태로 입점해 전문의약품 및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등을 판매한다. 주요 제품으로는 '까스활(活)', '홍삼 골드' 등의 동화약품 음료 제품을 비롯해 글루코사민, 비타민, 칼슘보충제, 면역강화제품, 콜라겐 제품이 있다.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와 전문 약사의 무료 건강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해 고객들에게 더 편리하고 가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올해 베트남 주요 도시에 10개 이상의 추가 점포 개점을 계획중이다.

중선파마와 GS25는 지난 1월 20일 '약국과 편의점 유통체인 공동 개발 및 영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 협약 이후 △숍 인 숍(shop in shop) 모델의 컬래버레이션 매장 공동 개발 △마케팅 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쇼핑 공간 내 전문 약사의 건강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한 전문적인 이미지 구축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 고품질의 헬스케어 및 뷰티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등의 협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동화약품은 지난 2023년 8월, 베트남 약국체인 운영 기업인 '중선파마(TRUNG SON Pharma)'를 인수해 동남아 제약 및 뷰티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지난해 11월에는 200번째 지점을 오픈하는 등 베트남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내년까지 매장을 400개 이상 확대할 계획이다.

 

KPI뉴스 / 유태영 기자 ty@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태영 기자

유태영 / 산업부 기자

식음료, 프랜차이즈, 주류, 제약바이오 취재합니다. 제보 메일은 ty@kpinews.kr 입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