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소식] 9개월간 문화유산기행 & 가족사랑 그라운드골프대회 '성료'

박종운 기자 / 2023-11-06 11:27:39

경남 거창군은 지난 4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명승 제53호 수승대에서 거창흥사단이 주최한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기행’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문화유산기행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거창군 제공]

 

‘정자따라 물길따라 문화유산 기행’은 문화재청 문화재활용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수승대를 사수하라! △수승대에서 1박 2일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승대를 사수하라!’ 부문에는 사전 접수를 통해 3회에 걸쳐 75명이 참가했다. 위치확인시스템(GPS앱)을 활용해 수승대의 구연서원, 요수정, 관수루 등 각각의 장소에서 해설과 체험을 통한 선비 문화를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수승대에서 즐기는 정원문화’는 수승대를 찾은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5월 27일부터 7월 29일까지 10회에 걸쳐 마련됐다.

 

‘수승대에서 1박 2일’ 행사에는 총 4회에 걸쳐 100명이 참가해 수승대뿐만 아니라 계절별 주제로 지역 정자문화와 고택체험, 농산물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전국 어르신 가족사랑 그라운드 골프 대회 성료


▲ 4일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열린 그라운드 골프대회 모습 [거창군 제공]

 

거창군은 지난 4일 거창스포츠파크 다목적구장에서 ‘2023 어르신 가족사랑 페스티벌 전국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열었다.

 

대한그라운드골프협회(회장 최일성)와 경남도-거창군 지역협회가 공동주최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700여 명이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2세대와 부부로 구성된 팀에만 참가 자격이 주어졌으며, 한 개 팀을 구성해 두 명이 번갈아 가며 치는 포썸(foursome) 경기 방식으로 진행됐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