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노지 스마트농업 연시회-함양읍 모닝글로리 이웃돕기 성품

박종운 기자 / 2024-12-04 11:12:27

경남 함양군은 3일 용평리 도시재생사업 한들거점센터에서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지구 현장 연시회'를 개최했다.

 

▲ 진병영 군수가 3일 노지 스마트농업 시범지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함양군 제공]

 

농촌진흥청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함양군에서 주최한 이번 연시회에는 진병영 군수, 권재한 농촌진흥청장, 김윤택 군의회 의장, 농협 관계자 및 지역 양파 농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연시회는 스마트농업 기술의 실질적인 효과를 보여줌으로써 그 가능성을 확인한 자리로, 관계자 및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연시회에서는 자율주행 트랙터, 자동화 관개 시스템, 드론 방제 등 양파 품목에 적용된 스마트농업 기술의 다양한 활용 사례를 선보였다.

 

모닝글로리 박혜숙 대표, 연말 이웃돕기 성품 기탁


▲ 모닝글로리 박혜숙 대표가 진병영 군수에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함양읍에 위치한 모닝글로리 박혜숙 대표는 3일 군청을 방문해 핫팩 2000개와 모닝글로리 상품권 270매 등 약 400만 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다.

 

박혜숙 대표는 "문구점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받은 고마움을 조금이나마 되돌려드리고자 이번 성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작은 성의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전달된 성품은 읍·면사무소의 대상자 추천을 통해 관내 아동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