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2일부터 '2024년 겨울방학 청소년 대상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 |
| ▲ 시립도서관 교육 프로그램 수업 모습 [진주시 제공] |
'겨울방학 청소년 대상 문화교실'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1월 6일부터 31일까지 연암도서관, 서부도서관에서 운영된다. 모집 인원은 2개 강좌, 강좌별 20명씩 총 40명이다.
연암도서관에서는 한국사를 주제로 역사의 시대별 흐름을 파악하고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할 '한 눈에 보는 한국사'수업을 진행한다.
서부도서관에서는 독서, 논술 및 토론 주제로 유대인의 교육법을 활용한 한국형 하브루타를 통해 청소년들의 사고력, 토론력 그리고 문해력을 키울 '책, 질문으로 읽다'를 운영한다.
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 진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진주시치매안심센터' 송년 행사로 함께하는 따뜻한 마무리
진주시치매안심센터에서는 연말을 맞아 14일 보건소 내 힐링교실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등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힐링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실버체조, 작품전시회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 치매환자와 가족은 크리스마스 리스 체험 활동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강화하며 성취감을 느끼는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