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과기부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획득

김경애 / 2023-10-16 10:52:59

CJ프레시웨이는 식품안전연구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년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 심사에서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식품안전연구실 내 '기기 실험실(기기실, 시료 전처리실, 가스공급실, 후드실)'이 인증을 받았다. 기기 실험실은 잔류농약, 동물용의약품, 식품첨가물 등을 분석하는 공간이다. 이곳은 가스, 화학물질 등을 취급해 안전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의 기기 실험실 소속 연구원이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제공]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국내 과학기술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제도다. 관련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과기정통부가 인증을 부여한다.

 

인증을 받으려면 최근 2년 이내 발생한 사고가 없어야 하며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안전환경 시스템(12개 항목) △안전환경 활동수준(11개 항목) △안전관리 관계자 안전의식(4개 항목) 세 가지 분야에서 각 8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식품안전연구실은 안전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구축하는 등 안전환경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해왔다. 높은 안전의식을 기반으로 연구실 정밀 점검·진단, 유해 요소 발굴·개선, 교육 등 안전관리 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 중이라고 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연구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식품안전 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발적으로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며 "끊임없는 안전 환경 조성을 통해 식품안전연구실의 안전관리 인증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PI뉴스 / 김경애 기자 seok@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경애

김경애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