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엘 부산, 청년 예술가들과 아트 워케이션 캠페인 진행

하유진 기자 / 2024-01-29 11:14:55

시그니엘 부산은 지역 문화와 예술 상생을 위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부산 지역 청년 예술가들과 아트 워케이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호텔에 머물며 워케이션을 보낸 지역 작가와 함께 신규 아트 콘텐츠를 개발해 호텔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시그니엘 부산 야외 수영장. [시그니엘 부산 제공]

 

참여 작가로는 부산문화재단의 청년 문화 육성지원 사업인 청년 아트페어 <언더39>, 아시아 국적의 35세 이하 젊은 작가 대상의 미술 축제인 <아시아프> 등에서 두각을 나타낸 99년생의 신가윤, 김우솔 작가가 선정됐다.

캠페인 기간 시그니엘 부산 8층에 위치한 투숙객 전용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 내 마련된 별도 공간에서 두 작가의 작품이 교대로 특별 전시된다. 워케이션 동안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창작한 신가윤 작가의 은 다음 달 9일부터 3주간, 김우솔 작가의 은 3월 1일부터 3주간 현장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엘 부산은 두 작품이 들어간 방향제, 엽서 등의 굿즈를 제작했다. 해당 굿즈는 롯데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경유해 예약한 투숙객과 리워즈 프로그램 신규 가입 회원에게 한정 제공할 예정이다.

 

KPI뉴스 / 하유진 기자 bbibbi@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하유진 기자

하유진 / 경제부 기자

안녕하세요. KPI뉴스 경제부 하유진입니다. 카드, 증권, 한국은행 출입합니다. 제보 및 기사 관련 문의사항은 메일(bbibbi@kpinews.kr)로 연락 바랍니다.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