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우포늪 직거래장터 개장-새마을의날 기념식 개최

손임규 기자 / 2024-04-25 08:27:24

경남 창녕군은 5월 26일까지 우포늪생태관 주차장에서 강소농 주말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성낙인 군수가 강소농 직거래장터를 둘러보고 있다.[창녕군 제공]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직거래장터는 강소농 자율모임체가 다양한 교육으로 마케팅 역량을 배워 펼치는 현장이다. 

 

운영시간은 우포늪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집중되는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창녕군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우따농(우포 따오기 농부) 회원들이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가공제품 중에서 새싹 땅콩 차, 버들 국수 등 30여 품목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성낙인 군수는 "이번 직거래장터 운영을 계기로 강소농 회원이 생산한 농산물의 인지도가 향상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 육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창녕군새마을회,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개최

 

▲ 성낙인 군수가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창녕군 제공]

 

창녕군새마을회는 지난 22일 창녕읍 경화회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54주년, 제14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낙인 군수와 경남도의원, 군의원 등을 비롯해 황영수 창녕군새마을회장과 새마을지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새마을의 날'은 1970년 4월 22일 '새마을가꾸기운동을 제창한 날을 기념하고, 새마을운동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1년 '새마을운동조직육성법'에 따라 지정된 기념일이다.

 

성낙인 군수는 "매년 창녕군의 대규모 행사와 축제에 봉사활동으로 군 행정력을 뒷받침해 주고 있는 창녕군새마을회가 앞으로도 군정의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