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소식] 재가협회 봉사단 출범식-육아지원센터 건축 창의체험 '호응'

손임규 기자 / 2023-11-17 16:23:38

사회복지법인 창녕군사회복지협의회는 최근 경남 창녕군재가협회의 지역봉사단을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 지난 13일 열린 창녕군재가협회 VMS 지역사회봉사단 출범식 행사 모습 [창녕군 제공]

 

창녕군재가협회는 2013년 관내 노인복지재가센터 중 18개 센터가 연합해 만들어진 단체다. 

 

협회는 지난 13일 지역사회봉사단을 발족하고, 창녕군사회복지정보센터 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시스템(VMS)에 가입했다.

 

다양한 재능과 특기를 갖춘 지역사회봉사단(회장 박영백) 단원들은 앞으로 사회복지기관·시설·단체와 소외계층에 지속적으로 맞춤형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창녕군육아지원센터, 꼬마 목수들의 신나는 건축 체험

 

▲중장비 체험 모습[창녕군 제공]

 

창녕군육아지원센터는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육아지원센터에 중장비 체험존과 목공 체험존 등 '건축 체험 놀이' 공간을 설치·운영했다.

 

이번 '건축 체험 놀이' 프로그램에는 관내 어린이집 9곳 400여 명의 유아들이 참여, 미니 굴삭기·전동지게차를 움직여보고 목수 체험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창녕군육아지원센터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어린이집 유아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호기심을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행사를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