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서상면지' 첫 출판-함양예총 회장에 이진우 음악협회장 선출

박종운 기자 / 2024-02-08 12:25:26

경남 남덕유산 아래 함양군 서상면의 역사와 자연, 문화, 산업, 경제 등을 집대성한 '서상면지'가 첫 출판됐다.

 

▲ 진병영 군수 등이 서상면 면지 출판기념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서상면지 출판기념회'는 지난 6일 서상면사무소에서 진병영 군수, 박용운 군의장, 김재웅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서상면지 편찬위원회(위원장 조상래), 면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서상면은 지난 2021년 9월 편찬위원회를 구성, 2년여 동안 지속해서 자료수집과 집필 기간을 거쳐 이번에 700페이지 분량의 서상면지를 발간했다.

 

함양예총, 정기총회 열어 제6대 회장에 이진우 음악협회 선출


▲ 이진우 함양예총 회장이 지난 6일 임명장을 받고 있다. [함양군 제공]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함양지회는 6일 기관단체청사에서 함양예총 7개 협회 소속 대의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신임 회장을 선출했다.

 

함양예총은 국악, 문인, 미술, 사진, 연극, 음악, 연예예술인 등 7개 협회로 구성된 연합회다.

 

이날 회장 선거에서 지난 4년간 함양예총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강성갑 회장에 이어, 이진우 신임 회장이 선출됐다.

 

이진우 신임 회장은 "전임 회장님이 갈고 닦은 기반을 바탕으로 함양 예술의 발전을 위해 다시 도약하는 함양예총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