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소식] 사회복지사 한마음대회 개최-자굴산휴양림 숲해설 강좌 운영

손임규 기자 / 2024-03-28 10:59:20

경남 의령군사회복지사협회(회장 전병석)는 27일 의병문화체육관에서 오태완 군수를 비롯해 도 · 군의원, 사회복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사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 오태완 군수가 사회복지사 한마음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이날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사의 권익과 처우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은 오태완 군수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진행된 한마음대회 1부에서는 기념식과 '부자 의령 복지 퀴즈'의 진행으로 회원들간 화합을 도모했고, 2부에서는 명랑 운동회를 마련했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 제정을 계기로 지정됐다. 

 

자굴산자연휴양림, 숲해설 프로그램 운영

 

▲ 자굴산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숲해설 행사장 모습 [의령군 제공]

 

의령군은 오는 30일부터 자굴산자연휴양림에서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숲해설은 숲해설가와 동행하며 휴양림 내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 곤충 등을 관찰하고, 자연의 생태와 특징을 알아보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을 직접 체험하고, 자연과 교감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화요일과 수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하루 총 3회 운영된다. 휴양림 이용객뿐만 아니라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한편, 자굴산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카라반, 야영장 등 다양한 숙박 시설과 물놀이장, 무인카페, 전시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2022년 개장 이후 6만명 이상이 다녀간 인기 관광지이다.

 

KPI뉴스 / 손임규 기자 kyu3009@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임규 기자

손임규 / 전국부 기자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