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소식] 문화가있는날 공연 안내-사과 다축형 재배교육 '호응'

박종운 기자 / 2024-04-02 15:55:32

경남 함양군은 문화가있는날 4월 행사로 오는 24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버블 퍼포먼스 시간여행자' 공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버블퍼포먼스 시간여행자 포스터 [함양군 제공]

 

이 공연은 일반적인 버블쇼 퍼포먼스가 아니라 관객과 소통하고 다양한 이야기로 환상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스토리텔링 버블쇼라고 함양군은 설명했다.

 

현재의 내가 가장 행복했던 시절로 돌아가 과거의 나를 만나 다양한 비눗방울 도구들로 만든 여러 가지 비눗방울들을 바라보며 느끼는 감정을 통해 위로받고 행복을 찾는다는 줄거리다.

 

공연예술담당은 "버블 퍼포먼스 시간여행자와 함께 행복했던 기억 속에서 소중한 나를 발견하는 시간여행이 될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과 다축형 재배기술 교육 '호응'


▲사과농가대상 다축형 재배기술 교육 [함양군 제공]

 

함양군은 2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80여 명의 사과농가를 대상으로 '다축형 재배기술 교육'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단법인 한국과수병해충예찰연구센터 장일 박사가 강사로 나서 다축형 사과재배 체계의 이론과 기술을 집중 교육했다. 오는 11일에는 김병철 사과마이스터를 초청한 2차 교육도 추진된다.

 

'다축형'이란 사과 주지가 하나가 아닌 여러 개의 주지를 가진 나무의 형태를 말하며, 노동력 감소와 생산성 향상 등 미래형 사과원으로 주목받고 있다.

 

교육은 기존 재배방식의 문제점과 다축과원의 장단점 및 조성사례 등 다축에 대한 농가들의 관심 사안들을 해결하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KPI뉴스 / 박종운 기자 jsj3643@kpinews.kr

[ⓒ K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운 기자

박종운 / 전국부 기자

SNS